¼ÒºñÀÚ¿ø ÇÇÇØ ¿¹¹æ °¡À̵å
(¼¿ï=¿¬ÇÕ´º½º) À̵µ¿¬ ±âÀÚ = Çѱ¹¼ÒºñÀÚ¿øÀº 5¿ù Ȳ±Ý¿¬ÈÞ¸¦ ¾ÕµÎ°í ¼ÒºñÀÚµéÀÌ ÇØ¿Ü¿©Çà°ú °ü·ÃÇÑ ÇÇÇظ¦ º¸Áö ¾Êµµ·Ï 'ÇØ¿Ü¿©Çà ¼ÒºñÀÚÇÇÇØ ¿¹¹æ °¡À̵å'¸¦ ¸¶·ÃÇß´Ù°í 25ÀÏ ¹àÇû´Ù.
°¡À̵åÀÇ ³»¿ëÀº ¡ã ³»°¡ ¼±ÅÃÇÑ ¿©ÇàÁö ¾ÈÀüÇÑ °÷ÀÎÁö È®ÀÎÇϱ⠡㠿©Çà»ç ¹× °è¾à¼ ²Ä²ÄÈ÷ È®ÀÎÇϱ⠡ã ȯÀüÀº ÀÎÅͳݡ¤¸ð¹ÙÀÏ·Î ¹Ì¸® Çصα⠡ã Ãâ¹ß Àü ¿©ÇàÀÚº¸Çè °¡ÀÔÇϱ⠡ã Áß¿äÇÑ ¼öÇϹ°Àº ³ª¿Í ÇÔ²² ¡ã ÇÇÇغ¸»óÀ» À§ÇÑ ÁõºùÀÚ·á ì±â±â ¡ã ¿©ÇàÁö¿¡¼ÀÇ ¼îÇÎ, ÇÑ ¹ø ´õ »ý°¢Çϱ⠡㠽º¸¶Æ®ÄÁ½´¸Ó¿Í Ä£ÇØÁö±â µîÀÌ´Ù.
¼ÒºñÀÚ¿ø¿¡ µû¸£¸é Áö³ÇØ Àü±¹ ´ÜÀÏ ¼ÒºñÀÚ»ó´ã¸ÁÀÎ '1372¼ÒºñÀÚ»ó´ã¼¾ÅÍ'¿¡ Á¢¼öµÈ ÇØ¿Ü¿©Çà °ü·Ã ¼ÒºñÀÚ»ó´ãÀº ÃÑ 1¸¸8õ457°ÇÀ¸·Î, 2010³â(7õ295°Ç)º¸´Ù 153%³ª Áõ°¡Çß´Ù.
2016³â Á¢¼öµÈ ÇÇÇØ Áß À¯ÇüÀ» È®ÀÎÇÒ ¼ö ÀÖ´Â 1¸¸8õ217°ÇÀ» ºÐ¼®Çß´õ´Ï '°è¾à ÇØÁ¦ °ÅºÎ¡¤À§¾à±Ý °ú´Ù û±¸'°¡ 57.5%·Î °¡Àå ¸¹¾Ò´Ù. ±×´ÙÀ½Àº '°è¾à ³»¿ë ÀÓÀÇ º¯°æ'(13.4%), '°áÇס¤¿¬Âø µî ¿îÇ× Áö¿¬'(6.0%), 'Á¤º¸Á¦°ø ¹ÌÈí'(5.5%), '¿É¼Ç °¿ä µî °¡ÀÌµå ºÒ¸¸'(4.6%), '»ç°íº¸»ó ¹ÌÈí'(2.6%), '¼ºñ½º ºÒ¸¸Á·'(2.4%), '¼öÇϹ° °ü·Ã'(1.9%)ÀÇ ¼øÀ̾ú´Ù.
¼ÒºñÀÚ¿øÀº "¿©Çà °èȹÀ» ¼¼¿ï ¶§³ª Ãâ¹ß Àü¿¡ 'ÇØ¿Ü¿©Çà ¼ÒºñÀÚÇÇÇØ ¿¹¹æ °¡À̵å'¸¦ ²Ä²ÄÈ÷ È®ÀÎÇÏ°í ½º¸¶Æ®ÄÁ½´¸Ó(
www
.
smartconsumer
.
go
.
kr
) ȨÆäÀÌÁö¸¦ ÅëÇØ ¼ÒºñÀÚÇÇÇØ ¿¹¹æÁ¤º¸¸¦ ¹Ì¸® ¾Ë¾ÆµÖ¾ß ÇÑ´Ù"°í ´çºÎÇß´Ù.
dylee
@
yna
.
co
.
kr